제28회 무주 반딧불축제가 이달 31일부터 내달 8일까지 등나무 운동장 일원에서 개막한다.
이번 행사는 반딧불이의 신비한 모습을 관찰하고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각종 공연,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가족과 함께하는 1박2일 생태체험, 반디별 소풍과 개막퍼레이드, DJ와 함께하는 물벼락 페스티벌이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등나무 운동장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반디 콘서트, 와인바 버스킹 공연, 야간에 펼쳐지는 반디 EDM 파티, 어린이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반디 콘서트에는 장민호, 라잇썸, 노브레인, 육중완밴드, 레이지본, 싸울아비, 정동하, 린, 정인 등의 축하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전시 및 체험, 관람 프로그램으로는 반디 누리관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아트 및 반딧불축제 전시관, 라바 인 자연, 고택 아트 페스타가 진행된다.
이외, 등봉시 소림사 무술시범단과 무주군 태권도 시범단이 펼치는 화려한 공연과, 안성낙화놀이, 드론쇼, 불꽃놀이와 레이저쇼 등 화려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무주군은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행사 먹거리 참여 업소를 대상으로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즐거운 공연과 체험, 전시 행사를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한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더해져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 주변에 교통이 혼잡할 것을 대비해 관광객들의 원활한 통행을 위해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