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4(월)
  • 전체메뉴보기
 
2025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축제 (1).jpg
2025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축제 포스터

2025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축제가 오는 5월 30일(금)부터 6월 1일(일)까지 사흘간 목포시 원도심 일대에서 개최된다.


따뜻한 봄을 넘어 초여름으로 접어드는 5월 말, 전라남도 목포시가 세계의 다양한 거리 예술과 마당극으로 뜨겁게 달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올해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해인 만큼, 2025년 페스티벌은 어기영차 마당아!라는 신명나고 힘찬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우리의 전통적인 마당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공연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주제다.


축제가 열리는 주 무대는 목포시 죽동 로데오광장 등 원도심 일대이다. 


차가 다니지 않는 거리나 공원 등 목포의 옛 정취가 살아있는 공간들이 공연장으로 탈바꿈하여,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더욱 가깝게 예술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시 곳곳이 무대가 되는 만큼, 목포 특유의 분위기와 어우러진 특별한 공연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세계마당아트진흥회와 목포MBC, 그리고 극단 갯돌이 함께 주최하고 주관한다. 


마당극과 거리 예술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단체들이 힘을 합친 만큼, 더욱 풍성하고 짜임새 있는 축제를 기대해봐도 좋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행사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대규모 개막 퍼레이드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5월 30일(금) 저녁 7시부터 목포역광장을 시작으로 남교로를 거쳐 진행될 이 퍼레이드는, 시민들이 함께 걷고 즐기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신나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더욱 의미가 깊은 퍼레이드가 될 것 같다.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국내외 정상급 마당극과 거리예술 단체들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연극, 음악, 무용, 퍼포먼스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공연들이 목포 원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면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5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오는 30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