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 전체메뉴보기
 
트위치.jpg
트위치 블로그 갈무리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wich)가 국내 망 사용료 부담으로 국내 시장에서 철수 한다고 밝혔다.

 

트위치는 5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늘 매우 유감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로 운을 띄우며 , 한국에서 트위치를 운영하는데 드는 비용이 심각한 수준으로 높다. 다른 국가에 비해 10배나 높은 네트워크 수수료로 인해 더이상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한국에서의 플랫폼 운영을 위해 비용 절감 등 지속적인 방법을 찾았지만 더이상 방법을 찾을 수 없었다며, 2024년 2월 27일을 끝으로 한국에서의 트위치 사업은 종료된다. 

이후, 한국 시청자들은 유료 상품을 구매할 수 없고, 스트리머들 또한 트위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트위치는 지난해 9월 영상의 해상도를 1080p에서 720p로 축소했고, 같은해 11월에는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도 중단하는 등 망 사용료 절감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했다.

 

트위치의 댄 클랜시(Dan Clancy) CEO는 한국 시장이 성장하고,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망 사용료 비용이 증가하여 수익이 아닌 오히려 큰 손실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한편, 트위치의 철수로 인해 유튜브와 아프리카TV의 반사이익이 예상되고 있으며,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치지직의 이목이 크게 집중되고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트위치 망 사용료 부담 내년 2월 한국에서 철수 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