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2(수)
  • 전체메뉴보기

연예
Home >  연예  >  음악

실시간뉴스

실시간 음악 기사

  • 신예 싱어송라이터 찬민 첫 싱글 LAST PARADE 발매
    슈가레코드 소속 주목받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찬민(CHANMIN)이 상반기 발매 예정 EP 선공개 곡이자 첫 싱글 ‘LAST PARADE’를 2월 19일 월요일 정오에 발매한다. 찬민은 2022년 4월 고등학교 2학년 재학 중 17세의 나이로 데뷔했다. 작사와 작곡, 편곡에 믹스마스터까지 셀프 프로듀싱해 발표한 앨범 ‘THEBLUETAPE’의 타이틀 곡 ‘파도’로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등을 통해 소개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상반기 EP 발매를 준비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LAST PARADE는 찬민이 10대의 마지막을 보내는 동안 발표될 EP의 선공개 곡이다. ‘파도’와 마찬가지로 작사·작곡·편곡·연주 전 과정 찬민의 셀프 프로듀싱으로 제작됐다. 곡은 ‘끝은 곧 희망이고 새로운 시작’임을 노래한 가사가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찬민은 이 노래에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세상의 흐름에 순순히 몸을 맡길 것 인지’, ‘벼랑 끝에서 무릎 꿇어도 무너지지 않는 사람이 될 것 인지’라고 말한다. 노래는 가사를 통해 찬민의 고뇌를 캔버스에 다양한 색을 붓질한 듯 중의적이고 섬세하면서도 폭넓게 표현한다. LAST PARADE의 사운드는 락킹하면서도 감성적이고 섬세한 구성으로 됐다. 공허한 신디사이저로 시작해서 읊조리는 듯한 보컬, 어그레시브 한 드럼, 기타 사운드가 곡의 중심으로 어우러진다. 노래 후반부 등장하는 인상적인 스트링 섹션은 곡이 끝난 후에도 입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을 그린다. 믹싱은 한영애·김연우·모브닝 등 실력파 뮤지션을 담당한 경력이 있는 프로듀서 이은규와 MAMA 어워즈 엔지니어상 수상에 빛나는 감독 고현정이 맡았다. 마스터링은 821사운드가 담당했다. 찬민은 이번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2024년 동안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선보이는 등 자신의 행보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충족할 예정이다.
    • 연예
    • 음악
    2024-02-19
  • 리틀송뮤직 SBS 효과 음원 콘텐츠 배급 유통 및 공급 계약 체결
    뮤직테크를 통한 음악 IP 전문개발 및 유통사 리틀송뮤직이 지난해 12월 21일 SBS와 SBS가 제작한 효과 음원 콘텐츠를 배급 유통 및 공급하는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리틀송뮤직은 이번 계약을 통해 SBS의 효과음원 콘텐츠를 음악 IP 수익화 시스템인 ‘POUND 시스템’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다. 리틀송뮤직의 POUND는 Paradigm(패러다임), Operation(운영), Unification(통합된), Network(네트워크), Distribute(유통)의 약자로 자체 제작 배경음악 라이브러리인 ‘BGM팩토리’ 오픈 이후 다양한 음악 IP 관련 문제 해결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을 위한 음악 IP 제작, 기획, 유통, 정산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양사는 SBS 방송에서 사용됐던 양질의 효과 음원 콘텐츠를 전 세계의 창작자들이 음악 IP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이재원 리틀송뮤직 부대표는 “이번 SBS와의 계약은 국내 틱톡 MCN 1위 회사인 순이엔티의 스냅비츠 플랫폼에 적용한 이후로 또 한번 큰 규모의 계약으로 내부에서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으며 그동안 뮤직비즈니스에서 경험한 모든 노하우를 담은 POUND 시스템의 성과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리틀송뮤직은 음악과 IT 기술의 전문성을 가진 경영진들이 모여 약 13년간 콘텐츠에 맞는 음악 IP를 기획, 연구했다. 현재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배경음악, 효과음 콘텐츠 IP 3만6000여개를 서비스하는 플랫폼 BGM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주로 해외 음원에 의존하거나 제3자의 음원을 계약을 통해 대리중개해 운영되던 국내 배경음악 시장에 최초로 법인이 모든 권리를 직접 보유한 업무상저작물을 통해 저작권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해 대한민국 음악 산업백서에 실리는 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연예
    • 음악
    2024-01-12
  • 스텔라 뮤직 세계 최대 스타트업 콘퍼런스 웹서밋 2023 참가
    액셀러레이터 킹슬리벤처스의 보육 기업인 스텔라뮤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웹서밋 2023 한국 공동관 사업’에 최연소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5개월 간의 준비 끝에 포르투갈 리스본 현지에서 부스 운영 및 네트워킹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포르투갈 리스본의 알티체 아레나(Altice Arena)와 국제전시장(FIL)에서 열린 ‘웹서밋 2023’은 다가올 기술 산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현대 기술 및 스타트업 산업을 주제로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의 콘퍼런스로, 11월 13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4일부터 16일까지 전시와 콘퍼런스 등이 진행됐다. 스텔라뮤직의 부스에는 125개 기업과 정부기관의 CEO 등이 방문해 아시아에서의 비즈니스 협력 및 파트너십을 논의했다. 웰콤 퍼블리시스, 제일기획 등 미국, 영국, 프랑스 등지의 대형 영화 및 광고대행사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아 ‘듣는 음악’에서 ‘사용하는 음악’으로 변화하는 음악 산업의 트렌드에 공감했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관계자들이 방문해 사우디 기반 영화산업 및 미디어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논의했으며, 특히 행정안전부 이상민 장관이 스텔라뮤직 및 KOCCA 한국공동관 기업 부스를 전격 방문해 스텔라뮤직 박영재 대표가 직접 론칭을 앞둔 프로토타입 서비스 소개 및 시연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주 포르투갈 룩셈부르크 대사관, 룩셈부르크 상공회의소, 스타트업 룩셈부르크(Startup Luxembourg)에서 주최하는 Networking Reception with Luxembourg Business Delegation 행사에 초청받아 룩셈부르크 왕세자, 경제부 관계자, 비즈니스 사절단과 각 스타트업 기업의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스텔라뮤직은 이번 자리를 계기로 향후 룩셈부르크 및 초청 기업들과의 협력 관계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텔라뮤직은 박영재 대표가 지닌 5년 이상의 영화 및 음악 저작권 경험으로 시작해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광고 등에 음악을 전달하는 차세대 뮤직테크 스타트업으로 자리잡았다. AI가 음악의 디지털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요즘에 맞춰 영화, 광고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빠른 음악 라이선싱 서비스 ‘스텔라(Stela)’를 내년 2월 론칭할 계획이다. 스텔라는 AI 기술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30일 이상 소요되는 라이선싱 기간 및 높은 거래 이탈률의 핵심 요소인 해결 과정을 모두 온라인으로 3분 내에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텔라뮤직은 2022년 100건, 2023년 380건 이상의 뮤직 엔터테인먼트 회사 및 뮤지션과 계약이 이뤄지는 등 초기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빠른 자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박영재 스텔라뮤직 대표는 “이번 웹서밋 2023은 글로벌 광고 대행사, 영화사 등 다양한 미디어 클라이언트를 만나 서비스 도입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해외 진출을 통해 3년 내로 한국만이 아닌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가 이름을 알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연예
    • 음악
    2023-11-28
  • 임영웅 두 오어 다이 새 디지털 싱글 음원차트 싹쓸이
    가수 임영웅이 9일 새 디지털 싱글 'DO or Die'를 발매한 가운데 음원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10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차트 TOP100 , 지니뮤직, 벅스뮤직 모두 10위권 안에 랭크되며 신곡이 발표되자 마자 무서운 속도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새 디지털 싱글 'DO or Die'는 그 동안의 감성이 잔잔히 흐르던 발라드 곡과는 대조되는 EDM으로 장르의 파격적인 변화가 눈에 띈다. 이번 새 디지털 싱글은 중독성있는 멜로디와 환상적인 임영웅의 보이스가 만나 더욱 돋보이는 음악이 완성되었다. 이로인해 팬층을 더욱 넓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팬심도 매우 자극하고 있다는 있다는 반응이다. 10월 8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Do or Die' Official 뮤직비디오가 11일(오전9시 기준) 공개 3일만에 170만회가 넘어서며, 2만 1천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아이돌 못지않은 안무와 퍼포먼스가 더욱 화제로 떠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가 계획돼 있다. 서울과 부산 , 대구, 대전, 광주에서 진행되며, 서울 행사는 'KSPO DOME'에서 10월 27일~29일 , 11월 3일~5일까지 ,부산은 벡스코 제1전시장 1~2홀에서 12월 8일~10일까지 ,대구는 엑스코 동관에서 11월 24일~26일까지 , 대전은 대전 컨벤션 센터 제2전시장에서 12월 29일~31일까지 ,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7일까지 진행된다.
    • 연예
    • 연예
    2023-10-11
  • 소녀시대 효연 8월말 솔로곡으로 컴백 예고
    소녀시대 효연이 이달 말 솔로곡으로 컴백을 예고했다. 소녀시대의 댄싱 퀸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효연은 팀의 메인 댄서로 활약했으며, 소녀시대가 최정상급 가수로 발돋움 하는데 기여했다. 최근 DJ로 활동 중에 있으며, 2018년 Sober(소버)를 발매해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한편, 지난해 5월 DJ 첫 미니 앨범 Deep(딥)을 발매했다. 8월에는 소녀시대 7번째 정규 앨범 FOREVER 1(포레버 원)을 발매해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며, 여전히 감각적인 본능은 숨기지 못하고 있다. 올 여름 많은 여성 뮤지션들이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효연 역시 여름 대전에 출사표를 던졌다. 어떤 곡으로 팬들에게 다가올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 연예
    • 음악
    2023-08-03
  •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저작권료 논란 한음저협 지급 보류 결정
    한국음악저작권협회(한음저협)가 소속사 어트랙트와 외주 제작사인 더기버스 사이의 법적 분쟁이 이거지고 있는 가운데 피프티피프티 발매곡인 큐피드에 대한 저작권료 지급을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지난 14일 내부 규정(저작권 관련 분쟁이 있을 경우 저작권료의 지급을 보류한다)에 따라 검토끝에 결정을 내린것이라고 발표했다. 피프티피프티는 중소돌의 기적이라고 불리며 , 빌보드 차트에 진입후 국내보다 해외에서 수많은 인기를 얻었다. 국내 활동을 준비중에 전속계약 분쟁이 터져 소속사인 어트랙트와 외주 제작사인 더기버스의 법적 공방이 시작되었다. 제3의 세력의 존재 , 스웨덴 작곡가의 친필 사인 위조 등 다양한 논란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가운데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얻는게 없는 점입가경의 진흙탕 싸움이 진행되고 있다. 연예계의 한 전문가는 현재 국내 두 소속사가 완만한 합의로 마무리가 되어도 사실상 연예계 퇴출이라는 빨간딱지는 이미 붙었다. 연예계는 이미지가 중요한데 이번 사태를 보고 누가 그들과 작업을 하려고 하겠냐라고 말을 덧붙였다.
    • 연예
    • 연예
    2023-07-19
  • 산다라박 앨범 공개 6년 만에 첫 솔로 발매
    방송인 겸 가수 산다라박이 디지털 미니앨범 산다라 파크(SANDARA PARK)로 컴백했다. 투애니원 활동을 하며 마지막 작업한 안녕이란 곡 이후로 6년만에 다시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된 산다라박의 솔로 앨범이다. 산다라 파크(SANDARA PARK)는 놀이공원으로 사람들을 초대하는 콘셉트로 그동안 너무 오랜 시간동안 팬들과 무대를 그리워했던 산다라박의 심정이 드러나는 스폐셜 앨범이다. 산다라 파크(SANDARA PARK) 앨범에는 타이틀곡 FESTIVAL(페스티벌)을 포함해 총 5곳의 음악이 수록되어있다. 타이틀곡 FESTIVAL(페스티벌)은 1995년 가수 엄정화의 희트곡 페스티벌을 샘플링한 곡으로 화제를 모았다. 연예계 마당발로 불리는 산다라박의 컴백에 수많은 연예인들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아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원곡자 엄정화를 비롯해 김숙, 박나래, 조세호, 박소현, 아이키 등 수많은 카메오의 출연으로 재미를 더해주었다. 산다라 파크(SANDARA PARK)앨범 3번 트랙 DARA DARA(다라다라)에는 그레이가 4번 트랙 T MAP (티맵)에는 헤이즈 , 5번 트랙 HAPPY ENDING(해피엔딩)에는 선우정아가 각각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와 화려함을 더해주었다. 모 방송 프로그램에서 가수 활동에 대한 애뜻함을 밝힌 바 있는 산다라박은 6년 만에 본업인 가수로 복귀해 활동하게 된다. 누리꾼들은 그동안 하고 싶은거 못하고 살아서 너무 속상했겠다며 , 이제 판은 벌어졌으니 더욱 신나고, 흥과 끼를 주체하지 말고 마음껏 발산하라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 연예
    • 음악
    2023-07-15
  • NCT DREAM, 美 빌보드 선정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 등극!
    아시아 가수 유일 랭크! 글로벌 하이틴 챔피언 면모 입증! 빌보드 “K-POP계에 파동을 일으키다”, “파워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주목! 글로벌 하이틴 챔피언 NCT DREAM(엔시티 드림,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이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에 선정돼 화제다. NCT DREAM은 빌보드가 10월 12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 뮤직 넥스트 제너레이션(21 Under 21 2018: Music's Next Generation)’에 아시아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번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은 빌보드 필진 및 기자들이 2018년 기준 전 세계의 21세 이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앨범 및 곡 판매 수치, 스트리밍 규모, 소셜 미디어 인지도, 라디오와 TV 도달률 등 소비자 행동 지표는 물론, 업계 내 언급, 경력의 안정성 등 산업적 영향력까지 지난 12개월 동안의 모든 성적을 종합, 상위권을 기록한 21팀을 발표한 리스트로, NCT DREAM은 션 멘데스, 칼리드, CNCO 등 유명 해외 팝스타들과 함께 랭크돼, 차세대 K-POP 리더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빌보드는 NCT DREAM에 대해 “2016년 데뷔한 이 보이밴드는 레트로 힙합과 펑크 분위기의 댄스팝 음악으로 K-POP계에 파동을 일으켰다. 이들은 현재까지 발표한 곡 중 첫 번째인 ‘Chewing Gum’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데뷔했고, 파워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고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NCT DREAM은 지난 9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We Go Up’(위 고 업)으로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뮤직 버라이어티쇼 ‘NCT DREAM SHOW’(엔시티 드림 쇼)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특급 틴에이저팀다운 활약을 펼치고 있다.
    • 연예
    • 음악
    2018-10-18
  • AOA, 무더위 날려 버릴 상큼발랄 서머송 ‘심쿵해’로 7개월 만의 컴백
    대중의 판타지를 겨냥한 콘셉트로 ‘컨셉돌’, ‘로망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이번에는 ‘라크로스 선수’로 변신하고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을 발매했다. 지난 해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으로 흥행 3연타에 성공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도약한 AOA는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으로 섹시하면서도 건강한 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선사해 올 여름을 공략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쿵쿵거리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발랄한 서머송이다. 빠르고 거친 구기 종목인 ‘라크로스’ 선수로 분한 AOA 멤버들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기존과는 완벽히 차별화된 절정의 건강한 매력을 발산하며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 버릴 예정이다. 또한, ‘심쿵해’와 함께 ‘Luv me’ ‘들어와(Come To Me)’, ‘한 개(One Thing)’, ‘진짜(Really Really)’, ‘Chocolate’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이 수록되어 풍성함을 더했다. AOA는 2012년 ‘엘비스(Elvis)’로 데뷔, ‘겟아웃(Get Out)’, ‘모야(MOYA)’, ‘흔들려’ 에 이어 2014년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으로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리더 지민의 쫄깃한 래핑과 초아의 단단한 음색 등 멤버 7인의 다채로운 매력이 어우러진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 어택’으로 정상 도약에 나선다. 1. 심쿵해(Heart Attack) [작사: 용감한형제, 차쿤 / 작곡: 용감한형제, Mr.강, 차쿤 / 편곡: 용감한형제, 코끼리왕국,이정민] ‘심쿵해’는 AOA의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의 타이틀곡으로 첫 눈에 반해버린 여자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팝댄스 넘버다. 지금까지 AOA가 시도하지 않았던 일렉트로닉 성향이 가득 담긴 서머송이다. 2. Luv me [작사 : 용감한형제 / 작곡 : 용감한형제, JS / 편곡 : 코끼리왕국, 이정민] ‘Luv me’는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복고풍 사운드 소스를 가미해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디스코 넘버다. 타이틀곡 ‘심쿵해’에 이어 발랄한 AOA의 보컬과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3. 들어와(Come To Me) [작사: 한승훈, 지민, 서용배 / 작곡: 한승훈, 서용배 / 편곡: 서용배] ‘들어와’는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구애하는 모습을 디스코 스트링에 담아낸 곡이다. 리더이자 래퍼인 지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당당한 여성의 이미지를 “오랜만이야 굳이 말 안 해도 알지 갓지민 디바 살짝 등장만 해도 화려한 디바”와 같이 재치 있는 가사로 풀어냈다. 4. 한 개(One Thing) [작사: 용감한형제, 차쿤 / 작곡: 용감한형제, 별들의전쟁, 차쿤 / 편곡: 별들의전쟁] ‘한 개’는 이별 후 한 개씩 남아 있는 숟가락, 술 잔, 초를 보며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애절한 가사와는 다르게 기타를 비롯한 밴드 느낌의 사운드가 어우러진 독특한 느낌의 곡이다. AOA가 원래 가지고 있던 밴드의 색깔을 멤버들 전체가 소화해냈다. 5. 진짜(Really Really) [작사: 용감한형제, 차쿤 / 작곡: 용감한형제, 코끼리왕국 / 편곡: 코끼리왕국, 이정민] ‘진짜’는 헤어진 연인을 향한 사랑을 서정적인 가사와 AOA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로 풀어낸 곡이다. 6. Chocolate [작사: 별들의전쟁 / 작곡: 별들의전쟁, 미쓰리 / 편곡: 미쓰리] ‘Chocolate’은 유려한 코드 진행과 건반 플레이가 귀를 자극하는 미디움 템포의 R&B 넘버로 재즈 그루브와 섹시한 AOA 보컬의 조화가 돋보인다. ‘흔들려’,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 등 AOA의 히트곡이 차례대로 등장하는 가사가 이 곡의 감상 포인트.
    • 연예
    • 방송
    2018-10-11
  • 정용화 (Jung Yong Hwa) X 선우정아 (SunWoo Jung A) – 입김 (Hello) 앨범 출시
    싱어송라이터 정용화가 선우정아와의 감성 컬래버레이션 곡 ‘입김’을 발표했다. 정용화는 2015년 1월 첫 솔로 정규 앨범 ‘어느 멋진 날’을 통해 더욱 깊어진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이며 송라이터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정용화는 ‘어느 멋진 날’에서 윤도현, YDG, 버벌진트 등 내로라하는 국내 아티스트는 물론 JJ LIN, Peter Malick 등 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장르를 뛰어넘는 폭넓은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정용화는 첫 솔로 앨범으로 2015년 기준 남성 솔로 부문에서 최다 음반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한국, 일본, 중국, 홍콩, 태국, 싱가폴 등 아시아 전역 10개 도시에서 총 18회의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강력한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첫 솔로 앨범으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정용화가 2016년 1월 보컬리스트 선우정아와 교감(交感)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또 다른 음악적 시도에 나섰다. 두 아티스트는 서로에게서 받은 영감을 다른 색깔의 하모니로 풀어낸 정용화의 ‘입김’,선우정아의 ‘불꽃놀이’를 동시에 발표하며 음악적 교감을 완성했다. ‘입김’은 정용화가 작곡하고 선우정아와 함께 가사를 붙인 곡으로 포근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다. 하얀 입김이 서리는 겨울, 불현듯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순간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감미롭고 세련된 보컬 정용화와 서정적인 선우정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룬다. 1. 입김 [작사: 정용화,선우정아 / 작곡: 정용화 / 편곡: 이상호] ‘입김’은 정용화가 작곡하고 선우정아와 함께 가사를 붙인 곡으로 포근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다. 하얀 입김이 서리는 겨울, 불현듯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순간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감미롭고 세련된 보컬 정용화와 서정적인 선우정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룬다.
    • 연예
    • 음악
    2018-10-1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