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항공의 도시 사천에서 11.4~11.5 주말 이틀간 에어쇼 행사가 진행된다.
대한민국 공군 블랙이글스와 해외 민간 곡예비행팀의 에어쇼를 중심으로 우주항공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항공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의 학술회의 , 전시 및 홍보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가득 준비됐다.
사천에어쇼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우주항공력의 발전으로 항공산업 수출 및 우주항공 선진국 진입을 목표로 우리의 의지를 담아내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에어쇼 행사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만큼 엄청난 국·내외 관광객 , 우주 항공 관련기업 및 국가의 엄청난 인파가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행사는 공군 의장대 및 군악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 등이 이어진다.
이어 , 블랙이글스 사인회와 기념촬영 ,인형극, 태권도 시범 , 댄스공연 , 치어리딩, 초청가수 공연, 마술공연 , 종이비행기 시범, 버블쇼와 풍선아트 , 전국 모형항공기 및 종이비행기 대회 , 드론 체험 , AR 및 VR 체험, 드론라이트쇼와 불꽃쇼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가득하다.
초청가수에는 소찬휘 , 코요태 김혜진, 최윤하, 똘갱스가 출연하여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푸드트럭존과 식음료 및 분식존도 운영되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도 제공된다.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는 본 행사장을 방문하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우주 항공분야에 관련된 꿈과 희망을 북돋게 해주고, 산업체 및 관람객들에게는 희망을 , 항공인들에게는 자부심을 선물할 수 있는 멋지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는 포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