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청양 고추 구기자 문화축제가 9.1 ~ 9.3까지 백세건강 공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전국적으로 가을맞이 행사들이 계획되어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중요 농작물중 하나인 고추를 주제로 하는 축제가 매운맛의 고장 청양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고추 및 구기자 등 지역 농산물 판매행사는 물론 우리의 흥을 알리는 농악놀이를 시작으로 음악 페스티벌, 평양 설경 예술단 공연 , 전국 아마추어 색소폰 앙상블 대회 , 축하공연 , 마술 & 삐에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축하 공연 출연진으로는 이찬원, 박서진, 이송, 김유라, 김완선, 문초희, 김현정, 김향순 , 청양밴드 및 지역가수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어, 청양 더한우, 향토 음식점과 푸드 코너, 푸드트럭과 별자리 야시장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것으로 보여진다.
청양 고추와 구기자 음식 체험관 , 물고기 잡기 체험 , 보물 찾기 체험 , 4D 무비카 운영, 소방 체험장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의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 소방 체험장에는 지진 체험 차량 운영 및 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을 진행하여 ,아이들과 함께 실생활에 필요한 중요한 체험이 가능하다.
ⓒ 핀디그뉴스 & fyndig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